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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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루자재 구입은 어디서 하나요?
마루 자재구매와 관련된 문의는 홈페이지>고객센터> '1:1문의하기' 게시판에서 간편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당사 사정으로 입금 확인 후 출고까지 최소 업무일 5일 소요되며, 배송까지 업무일 7일 소요 예정이니 공사 예약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에 문의하신 순서대로 시스템을 통해서 관련 부서에서 48시간 안에 확인하고 이메일로 답변해 드리며, 전화로는 현장 및 자재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유지관리 방법
  • 매일 하는 청소는 진공청소기를사용하시고 걸레는 물기를 꽉 짜서 나뭇결 방향으로 닦아주시기 바랍니다.
  • 표면에 페인트나 접착제 등이 묻었을 경우에는 소량의 아세톤과 마른 헝겊으로 살살 문질러 지우고 물기를 꼭 짜낸 젖은 천으로 즉시 닦아주시면 됩니다.
  • 청소용 강력 수세미나 철 수세미 등을 이용하시면 마루 표면이 손상될 수 있으니 사용을 금하여 주십시오.
  • 마루표면이 항균처리 및 특수 표면처리가 되어있어 왁스, 광택제, 니스칠을 해서는 안됩니다. 
  • 물기와 습기가 많은 주방싱크대하부 및 화장실 입구 등은 자주환기 건조시켜 주십시오.
  • 마루 위에 카펫이나 이불 등을 장기간 깔아두면 온도상승과 습기에 의한 마루판 변형으로 틈새 벌어짐과 변색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기적으로 걷어서환기시켜 주셔야 합니다.
스팀청소기를 사용해도 되나요?
마루바닥재에 스팀청소기 사용은 스팀청소기의 종류에 따라 많은 차이점이 있지만 자주만 아니라면 사용해도 문제는 없습니다.
스팀청소기의 높은 열기와 습기가 마루의 성질을 변화시켜 뒤틀림이나 부분 부풀음, 표면변색 등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사용빈도를 최소화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고온고압스팀을 한 부분에 장기간 방사하면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스팀청소기 사용시에는 집중적 스팀분사는 삼가주시고 청소 시 마루 무늬결방향으로 청소하시면 보다 청결하게 청소하실 수 있습니다.
마루표면이 오염되었어요.
오염 발생시 즉시 중성세제와 걸레를 사용하여 살살 문질러 주시면 쉽게 닦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거칠한 철 수세미를 사용하시거나, 마루의 이음매 부분에 다량의 물이 들어갈 경우 제품에 손상이 갈 수 있으니 주의 하셔야 합니다.
잘 닦이지 않는 유성 오염들은 소량의 아세톤을 마른 헝겊에 묻힌 후 얼룩 부분을 문질러 자국을 없앤 후 물기를 꽉 짠 걸레로 닦아 내시면 됩니다.

 
마루표면에 코팅해도 되나요?
마루왁스 등의 표면광택을 높이기 위한 코팅제들은시공초기에는 보기에 좋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문제가 될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마루는 제품생산 시 목재를 보호하는 단단한 표면마감으로 완성됩니다. 상대적으로 내구성이 약한 시공코팅은 긁힘이나 얼룩이 발생하기 쉬우며 코팅제를 주기적으로 다시 시공하셔야 하는 번거로움도 있습니다.

고객의 판단으로 ㈜윈윈우드가 보증하는 업체가 아닌 타 업체를 통해 마루를 코팅하여 발생한 문제의 보수는A/S가 불가합니다.
마루가 까맣게 변색됐어요. 마루가 변형되었어요.
누수로 인한 하자의 경우, 물이 전체 마루판으로 퍼지기 전에 신속한 조치를 취해야만 합니다. 
1. 바닥표면의 물을 제거하고 가동중인 보일러는 즉시 중지하세요.
2. 꾸준한 난방과 환기를 통해 습기를 완전히 제거하세요.

준공 후 1년 이내라면, 발견 즉시 건설사사무실 하자지원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이후 누수에 의한 A/S처리비용은 보수용 제품 및 철거&시공비가 부과됩니다.
마루에 흠집이 났어요. 마루 보수가 필요해요.
- 크기가 작은 흠집은 마루와 비슷한 색상의 목공 보수제(크레파스타입, 스프레이 또는 퍼티)를 사용해서 눈에 띄지 않게 보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더 자세한 방법은 검색창이나 유튜브에서 ‘온돌마루보수’ 라고 검색하시면 많은 자료가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크기가 큰 중대한 흠집이라면 유상A/S로 마루를 부분 교체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유상A/S는 근처 마루시공업자/보수업자를 섭외하시고 필요하신 수량의 자재를 저희 '견적문의' 게시판을 통해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하실 때에는 건설사명, 아파트주소와 세대타입을 꼭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루 A/S는 어디로 문의하나요?
준공일로부터 2년 이내라면 '건설사사무실 하자지원센터'로 문의하시면 건설사에서 순차적으로 처리하여 드리고
준공일로부터 2년이 지났다면 홈페이지 1:1문의하기에 문의 남겨 주시면 최대한 업무시간으로 24시간 안에 빠르게 답변 드리고 있습니다.

전화로는 안내가 불가능 함으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마루 A/S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S 기간은 시공일로부터 2년입니다.

- 무상 A/S 기준:
제품 및 시공상 문제가 발생한 경우

- 유상 A/S 기준:
고객의 부주의로 인해 제품이 손상된 경우
보일러나 배관 등의 누수, 결로 또는 건축물 구조상 문제로 제품이 손상된 경우
㈜윈윈우드가 보증하는 시공사가 아닌 타업체에서 시공, 보수, 마루코팅시공을 하여 문제가 발생한 경우
㈜윈윈우드의 표준시방서에 의거하지 않은 시공을 한 경우
천재지변으로 인한 경우
무상 A/S기간이 지난 경우
마루가 틈새가 벌어졌어요.
기초 바닥 미장 상태의 결함으로 인하여 완전히 양생되지 않았거나 콘크리트 균열이 생겨 균열방향으로 틈이 생겨 벌어지는 경우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시공 후, 접착제가 완전 경화하기 위한 최소시간인 24시간 이전에 사람의 보행 및 무거운 짐 등에 의한 하중이 올 경우 문제가 발생하기도합니다.
입주 후에 갑작스럽게 난방을 최고온도로 사용하거나 심한 열에 오랜 기간 노출되면 수분함량 급감으로 목재가 수축하여 발생할 수 있지만 이와 같은 경우에는 실내 습도를 올려주면 대체로 복원됩니다.
마루가 꿀렁거려요. 마루에서 소리가 나요.
이런 경우는 시멘트 바닥 미장상태가 평활 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시공 전, 특별히 심하게 튀어나온 부분은 도구와 기계를 이용해 제거하고 움푹 들어간 부분에 대해서는 보정제를 사용하여 채우는 방법으로 평활도를 최대한 맞추려 하고 있으나,
전체적인 미장상태의 수평맞추기는 전문가도 매우 어렵고 힘들기 때문에 마루 제품상의 하자로 보실 수는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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